건강지키미------ :◈:/◈ : 야생화

4월의 꽃 힌색 장미 (진심으로 사랑하는 당신을 따르렵니다)

애풀잭 2013. 4. 8. 18:04

 













 







[4월 1일 탄생화] 아몬드(Almond)
꽃  말 : 진실한 사랑
분  류 : 장미과
원산지 : 서아시아


[꽃말 이야기]
바그너의 오페라 '탄호이저'에서는 아몬드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탄호이저가 절세의 미녀에게 매혹당해 깊은 산 속에 발을 들여놓는 것에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그곳은 꿈과 환상에 휩싸인 아름다운 곳이었습니다. 탄호이저는 제정신을 못 차리고 향락의 나날을 보냅니다. 마침내 노는 것에도 싫증이 나 바깥 세계로 돌아가고 싶어졌습니다.

성모 마리아에게 간정해 바깥 세계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것은 좋았지만 사제와 교황은 환락에 빠진 탄호이저를 허락하지 않았습니다. "네 죄를 용서한다면 내 손에 든 지팡이에서 싹이 날 것이요, 꽃이 필 것이다."

교황은 차갑게 잘라 말했습니다. 그가 다시 마리에게 간청하자 갑자기 교황의 지팡이에서 아몬드 꽃이 피었답니다. 신의 심판이 관대함을 깨닫고 교황도 탄호이저를 용서했습니다.


[꽃점 이야기]
지적 호기심이 왕성한 당신. 연애에서도 대화를 즐기는 담백한 연애를 잘 합니다. 지나치게 냉정해 상대방을 비판하기 쉬운 결점이 있습니다. 조금쯤은 감정에 빠져 보는 것도 좋겠지요. 행복은 바로 거기에 있거든요



[4월 2일 탄생화] 아네모네(anemone)
꽃   말 : 기대
분   류 : 미나리아 재비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전설] 독일에는 이런 전설이 있습니다. 봄의 여신 글로리스의 궁전에 아네모네라는 귀여운 아가씨가 있었습니다.

서풍의 신 제피로스가 그녀를 사랑했습니다. 그런데 사랑에 눈이 먼 글로리스는 제피로스가 생각하는 사람이 바로 자기라고 착각하고 구혼해 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것이 아네모네라는 것을 알았을 때의 노여움이라니! 아네모네를 궁전에서 추방하고 말았습니다. 글로리스의 한탄이 너무도 깊어서 제피로스의 마음이 움직였습니다. 아네모네를 잊기로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헤어질 때 제피로스는 그 귀여운 아가씨를 꽃으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이른 봄, 제일 먼저 부는 온화한 봄바람을 맞으며 핀다고 해 '봄의 꽃'이라고도 하는 아네모네. 영국에서는 '제피로스의 꽃'이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꽃점 이야기] 하찮은 일에 애달파하며 고독의 세계에 빠지기 쉬운 사람.
이래서는 연인을 실망시키고 맙니다. 한 명에서 두 명, 그리고 세 명······친구를 조금씩 늘려 가세요. 적극적으로 교제의 범위를 넓혀 간다면 사랑도 일도 잘 될 것입니다.



[4월 3일 탄생화] 나팔수선화(Daffodil)
꽃   말 : 존경
분   류 : 수선화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때마침 찾아 낸 황금빛으로 빛나는 한 무리의 수선화 내 마음은 기쁨에 넘쳐 수선화와 함께 춤춘다.

18세기 영국이 낳은 위대한 시인 워즈워스가 노래하는 것은 나팔수선화. 나팔처럼 꽃잎이 튀어나온 이 노란 꽃은 수선화 중에서도 가장 친숙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별명은 '가짜 수선화'. 이 얼마나 실례되는 말입니까. 유명 시인도 사랑한 꽃인데 말입니다. N. 히스파닉스라는 종이 나팔수선화의 선조. 현재 이 꽃의 99%가 이 종의 자손이라고 합니다.

[꽃점 이야기] 활동적이고 성실한 사람
사회에서 성공할 소질을 갖고 있습니다. 사람들에게도 존경받고 있을 겁니다. 그러나 야심이나 명예욕을 갖기 시작하면 집념이 강해 반발을 살 위험도 있습니다. 연애에서도 격렬하게 타오르는 타입. 실연당하면 낙담도 크므로 다시 회복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신중하게 상대를 선택하길.



[4월 4일 탄생화] 아네모네(빨강)(Wind Flower)
꽃   말 : 그대를 사랑해
분   류 : 미나리아재비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 아네모네는 비너스의 꽃.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미소년 아도니스는 끔찍할 정도로 사냥을 좋아했습니다. 비너스가 바치는 사랑에 눈길 한 번 주지 않고 날마다 멧돼지와 격투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도니스는 억센 멧돼지 이빨에 옆구리를 받혀 죽고 맙니다.

이것을 안 비너스는 눈물을 비오듯 쏟았습니다. 그 눈물이 아네모네 꽃이 되었답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사람들은 아네모네 꽃을 모아서 비너스 제단을 장식했답니다. 죽은 자에게 바치는 화환도 아네모네. 예수가 처형되는 날 저녁, 골고다 언덕에서 자라고 있던 아네모네에 예수의 피가 뚝뚝 떨어졌습니다. 그 이후로 아네모네는 빨갛게 되었다는 풍문.

[꽃점 이야기]
당신이 너무나 소극적이어서 이별을 맞게 된 것입니다. 연약한 당신에게 차가운 한풍이 너무도 가혹하군요. 좀 더 적극적으로 본심을 털어놓지 않으면 다른 누군가에게 연인을 빼앗기고 맙니다.



[4월 5일 탄생화] 무화과(fig)
꽃   말 : 풍부
분   류 : 뽕나무과
원산지 : 그리스,시리아


[꽃말 이야기] 'Fig'의 어원은 옷입니다.
아담과 이브가 무화과 잎새로 엮어서 '앞치마'와 '반바지'를 만들었다는 구약성서 이야기입니다.

무화과 열매를 많이 열게 하는 방법을 농민들에게 가르친 것은 술의 신 바커스. 그의 제삿날에는 여성들이 모두 무화과 열매를 엮은 목걸이를 걸고서 격렬한 춤을 춘답니다.

무화과 밑에서 자면 수녀의 유령이 깨워서 "칼을 잡아랏!"하고 위협한답니다. 칼날 쪽을 잡으면 살해당하고 맙니다. 운 좋게 손잡이 쪽을 잡으면 복을 받는다는 전설도 있습니다. 실수하지 않도록 합시다. 무화과 잎새에는 혈압을 내리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꽃점 이야기] 이야기를 좋아하는 당신.
대화를 나눌 때 억지를 쓰지 않는 원만한 타입이로군요. 그것은 당신이 대화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그런 점은 인생에서 성공할 수 있는 커다란 비결입니다. 이상한 것에 강하게 집착하는 것이 옥에 티. 스스로 그렇다고 생각하면 빨리 고치도록.



[4월 6일 탄생화] 아도니스(Amur Adonis)
꽃   말 : 영원한 행복
분   류 : 미나리아재비과
원산지 : 유럽,아시아


[꽃말 이야기] 일본 아이누 족의 전설을 소개합니다.
하늘 나라에 쿠노니라고 하는 참으로 아름다운 여신이 있었습니다. 여신의 아버지는 사윗감을 물색하다가 '두더지의 신'을 후보로 정했습니다.

그는 넓은 영토를 가졌고 용맹으로 명성도 높은 사내이긴 했지만, 얼굴을 돌리고 싶을 정도로 추남이었습니다. 쿠노니는 '두더지의 신'이 싫어 계속 핑계를 대고 피해 다닙니다. 아버지는 약속을 지키지 못하게 된 것에 화가 나 딸을 '아도니스'로 바꾸고 말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아도니스는 그렇게도 아름다운 것이겠지요.

[꽃점 이야기] 연인이 있는 당신.
비가 오건 바람이 불건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사랑의 끈은 그렇게도 강하게 두 사람을 묶어주고 있습니다. 행복으로 가는 패스포트를 얻기 위해서는 소심해서는 안 됩니다. 아직 정해 놓은 사람이 없다면 힘차게 밀고 나가십시오. 반드시 잘 될 것입니다.



[4월 7일 탄생화] 공작고사리(Adiantum)
꽃   말 : 신명
분   류 : 고사리과
원산지 : 열대


[꽃말 이야기]'공작고사리'라고 일컬어지는 것은 잎새의 모양이 날개를 편 공작처럼 아름답기 때문. 흑갈색의 축축해 보이는 잎 색깔이 참으로 우아한 인상입니다.

'그녀의 머리'라는 별명이 붙은 것은 검고 반들반들하고 가느다란 줄기에서 연상된 이름. 전설에 따르면 이 풀 다발을 손에 들면 마녀를 꿰뚫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존의 정글로 식물 조사를 하러 갔을 때 길 아닌 길을 걸어가면서 이 고사리류를 발견했습니다. 그 모양에 이상한 박력이 느껴져서 뭔가 좀 더 신비한 힘이 느껴지더군요.

[꽃점 이야기] 언제나 신이 나 있고 애교가 있으며 사교적인 사람.
역으로 말하자면 친구들은 당신의 성실한 모습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즐거운 대화도 도가 지나치면 '못된 장난'이 되고 맙니다. 사랑에는 조화가 대단히 중요합니다. 좀 더 절도를 지키려고 노력한다면 당신의 명랑함이 지금보다 더욱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4월 8일 탄생화] 금작화(Broom)
꽃   말 : 박애
분   류 : 콩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영국에는 피비린내 나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만 금작화에 관한 에피소드도 그 가운데 하나. 옛날 앤듀 가의 프르크는 가문을 상속받을 속셈에서 형을 암살하고 맙니다.

권력은 움켜쥐었지만 자책감에 시달릴 뿐. 마침내 참회하려고 성을 뛰쳐나가 예루살렘을 순례하러 갑니다. 여행 도중에 금작화 가지에 걸려 넘어진 것을 자신에 대한 채찍이라 여기고 밤마다 금작화 가지로 자기 몸을 때렸다고 합니다.

죄를 용서받았는지 프르크의 손자가 플랜태저넷 왕가의 선조인 헨리 2세가 됩니다. 영국에서 처음으로 금작화 문장을 공식으로 사용한 것은 리처드 1세. 프랑스에서는 루이 9세가 왕가의 문장으로 쓰는 등 왕실을 빛내는 식물 가운데 하나입니다.

[꽃점 이야기] 온화한 사람. 마치 신선 같습니다.
현실을 똑바로 보고 모든 사람들에게 부드럽게 대할 수 있습니다. 조화를 이루는 감각이 뛰어나 모든 사람의 호감을 삽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할 수 있습니다. 부부가 함께 사회에 공헌하시길 바랍니다.



[4월 9일 탄생화] 벚나무(Oriental Cherry)
꽃   말 : 정신미
분   류 : 장미과
원산지 : 한국,일본


[꽃말 이야기] '백화전서'에 따르면 일본 사람들은 벚나무를 소메이요시노라고 부르는데 이 이름은 도쿄의 소메이에 있던 한 꽃집에서 벚나무의 묘목이 퍼져 나갔기 때문에 붙여진 것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벚꽃의 명소인 요시노를 본떠서 요시노라고 했다가 1872년 '소메이요시노'라 이름짓고 일본의 도쿄가 벚나무의 본고장이라고 주장하기에 이르렀던 것입니다.

그러다가 1930년 경성 제국대 강사였던 이시도가 제주도 한라산에 일본 벚나무보다 훨씬 오래된 왕벚나무의 원시림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우리 나라 왕벚나무가 바다를 건너간 것인지 일본인들이 말하는 대로 도쿄에서 인공적으로 잡종을 만들었는지는 알 수 없는 일입니다.

[꽃점 이야기] 인간적인 섬세한 배려심과 대담한 행동력을 겸비한 사람.
주저 없이 전진해 가는 모습에 반해서 가슴을 애태우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당신은 조화로운 인간의 전형. 부조화하고는 전혀 양립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강렬한 개성이 있는 상대방을 끝까지 감당해 내지 못하겠지요.



[4월 10일 탄생화] 빙카(Periwinkle)
꽃   말 : 즐거운 추억
분   류 : 협죽도과
원산지 : 지중해 연안


[꽃말 이야기] 보름날 밤 이 꽃을 따면 병마를 물리치고 광기를 치료한다고 전해집니다.

앵글로색슨 사람들은 독사에 물린 상처도 고친다고 믿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죽음의 꽃'. 상록수로서 영생의 상징이지만 죽은 아이를 이 꽃으로 장식한다고 해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줄기와 줄기가 서로 단단히 엮이면서 날마다 트럼펫 모양의 꽃을 피웁니다. 이 꽃을 씹으면 떫은 맛이 납니다. 그 때문인지 약초로 간주되어 왔습니다.

[꽃점 이야기] 당신의 내향성 기질이 사랑을 후퇴시키는 것입니다.
교양이 방해물이 되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는 앞으로도 후회뿐입니다. 온 힘을 다 쏟아서 연애를 성공시킵시다. 반드시 훌륭한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4월 11일 탄생화] 꽃고비 (Blemonium Coeruleum)
꽃   말 : 와 주세요
분   류 : 꽃고비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 보랏빛의 가엾은 꽃. 높이 2미터 정도의 다년초입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평안북도와 함경도의 높은 지대에서 자라고 있습니다. 7~월에 피는 이 꽃은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별명 '야곱의 사다리(Jacob's Ladder)'. 천사가 오르내리는 사다리, 따라 올라가면 천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잎새가 줄기에서 번갈아 가며 나는 모습이 사다리와 비슷하다 해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꽃점 이야기] 슬플 때, 쓸쓸할 때 별이 지듯 마음 속에서 눈물이 흐릅니다.
그런 당신을 다른 사람은 아무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언제나 웃는 얼굴이니까요. 연인만은 알고 있습니다. '와 주세요'하고 별에 기원하면 그 사람은 반드시 나타납니다.



[4월 12일 탄생화] 꽃고비 복숭아꽃(peach flower worm)
꽃   말 : 사랑의 노예
분   류 : 장미과
원산지 : 중국


[꽃말 이야기] 복숭아는 성스러운 과일. 예를 들어 일본의 '고사기'에 나오는 에피소드를 봅시다.
이자나기의 영혼이 사랑하는 이자나미를 맞이하러 황천의 나라로 갔을 때의 일입니다. 이자나미의 시체 속에 깃들어 있던 뇌신과 수많은 추한 여신들이 이자나기를 쫓아왔던 것입니다.

로맨틱한 꿈에서 깨어 가까스로 도망치던 이자나기는 들포도 열매를 던졌습니다. 다음에는 죽순까지. 하지만 물리칠 수가 없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복숭아 열매를 던졌더니 그제야 겨우 뇌신들이 사라졌다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복숭아나무의 곧은 가지는 마귀를 쫓는 위력이 있다 하여 민간에서 애용되었으며, 복숭아의 씨에서 채취한 편도유라는 담황색의 지방유는 약이나 비누 제조에 쓰입니다. 또 복숭아나무는 그 질이 연해 농기구나 세공품의 제목으로 많이 씁니다.

[꽃점 이야기] 성격 좋고 표정 풍부한 당신은 주위 사람의 인기를 모읍니다.
그러나 이론보다 감정으로 움직이는 사람. 때로는 그것이 지나쳐서 도저히 돌이킬 수 없는 실수를 자주 합니다. 그런 점도 매력이라면 매력. 당신에게 매혹되는 사람도 꽤 많겠군요.



[4월 13일 탄생화] 페르시아국화(Golden Wave)
꽃   말 : 경쟁심
분   류 : 국화과
원산지 : 북아메리카


[꽃말 이야기] 학명은 그리스어로 '빈대를 닮음'이라는 의미.
이 무슨 실례되는 말입니까. 열매 모양이 빈대와 비슷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 밖에도 '진드기 새끼'라는 참으로 슬픈 별명도 갖고 있습니다.

지금도 야생종을 볼 수 있는 곳은 미국 루이지애나 주·미네소타 주·캘리포니아 주 등. 캘리포니아 주에 있는 카란쵸 산타나 보태니컬 가든은 러시아의 식물 표본까지 수집한 것으로 유명. 이 곳을 방문했을 대 이 페르시아 국화로 장식하고 파티까지 열어 주었던 것이 너무도 아름다웠습니다.

[꽃점 이야기] 첫눈에 반하기 쉬운 사람이군요.
밝은 성격에 언제나 활달합니다. 낙천적이며 여유롭지만 남에게 지기 싫어합니다. 끝까지 애쓰는 끈질긴 점도 겸비하고 있습니다. 보는 눈이 높아 첫눈에 반하는 것도 차츰 어려워지는 것은 아닙니까? '지는 것이 이기는 것'이라고 자신의 평가 기준을 바꿀 필요도 있겠군요.



[4월 14일 탄생화] 나팔꽃(흰색)(Morning Glory)
꽃   말 : 넘치는 기쁨
분   류 : 메꽃과
원산지 : 유럽,아시아


[꽃말 이야기] 모닝 글로리'란 아침의 미녀를 말합니다.
프랑스에서는 '한낮의 미녀'라 일컬어지며 여기에 향기가 더해지면 완벽하다는 평까지 듣고 있습니다.

'나팔꽃도 한 때'라는 격언은 젊었을 때에만 덧없이 빛나는 아름다움을 뜻합니다. 하지만 명이 짧은 꽃입니다. 그렇지만 유럽에서는 '용기와 힘의 상징'. 의지할 것을 찾아서 하늘을 떠도는 굵은 줄기의 생명력에서 이렇게 연상된 것이겠죠.

[꽃점 이야기] 용기와 힘이 넘치는 당신.
일찌감치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 멋진 인생을 사는 사람입니다. 자신 만만한 사람이므로 거드름을 피우는 것으로 비치기 쉽지만, 정이 깊어 사람들의 호감을 삽니다. 덧없는 사랑을 경험하지만 곧 잊게 됩니다. 기쁨에 넘치는 생애가 약속되어 있습니다.



[4월 15일 탄생화] 펜 오키드(Pen Orchid)
꽃   말 : 훌륭함
분   류 : 난초과
원산지 : 유럽,아시아

[꽃말 이야기]
엷고 붉은 보랏빛의 가엾은 꽃.
지름 1센티미터 정도의 꽃잎이 물새를 닮았고 줄기에 8쌍 정도가 모여 있습니다. 야생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이며 아름답습니다

알래스카나 일본의 중부 이북의 고산에 자생하고 있습니다. 이름대로 습지나 수분이 많은 땅에서 많이 자랍니다. 일본에서는 '하쿠산치도리'라고도 부른답니다. 그리고 잎에는 반점이 때처럼 보여 '때가 낀 난'이라는 별명도 있습니다.


[꽃점 이야기] 가문을 중시하는 사람.
다음 세대에 전하기 위해서 노력을 시작하고 있겠죠. 행복한 사랑을 키우며 행복한 가정을 꾸밉니다. 바통을 건네 주듯 거듭해 온 혜택받은 가문입니다. 초조해 하지 않는다면 실패도 없습니다.



[4월 16일 탄생화] 튤립(tulip)
꽃   말 : 아름다운 눈동자
분   류 : 백합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 프라도 신의 딸에게 튤립이라는 아름다운 아가씨가 있었습니다.

자존심 강하고 이 세상 사람으로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그 피부는 분홍빛으로 빛났으며 금발은 산들바람과 희롱하듯 살랑거렸습니다.

어느 날 가을의 신 베르치스가 그녀를 보고 첫눈에 반합니다. 거듭 채이면서도 계속 따라다녔지만 끝까지 응해 주지 않았습니다. 안달이 난 가을의 신이 무슨 수를 쓰더라도······ 하고 결심했을 때 튤립은 정조의 신 다이아나에게 간청해 한 송이 꽃으로 변하게 해 달라고 했습니다. 그 꽃이 튤립. 로마 신화에 나옵니다.


[꽃점 이야기] 들에 핀 꽃처럼 아름다운 당신. 고독을 극복하고 영원한 사랑을 만나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실망시키지 않도록 마음을 순결하게 갖고 감성을 길러 주세요.


[4월 17일 탄생화] 독일창포(German Iris)
꽃   말 : 멋진 결혼
분   류 : 붓꽃과
원산지 : 남유럽


[꽃말 이야기] 모든 꽃이 모여드는 꽃 축제에 파란 옷에 에메랄드 관을 쓴 기품있는 소년이 나타났습니다.

꽃들의 관심은 오로지 이 소년에게만 집중됩니다. 그 때 아름다운 나비가 나와 소년의 파란 옷에 그림자를 드리우자 더욱 아름다웠다고 합니다. 꽃들은 이 소년을 '나비의 사절'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소년이 아이리스 꽃의 화신이라는 전설이 남아 있습니다.

이름과는 달리 독일산은 아니라고 합니다. 향기 그윽한 꽃으로서 뿌리는 화장수나 향수의 원료로 쓰일 정도. 제비꽃과 비슷한 향기를 냅니다. 별명 '향기 아이리스'. 이탈리아 피렌체 지방이 이 꽃의 산지로 유명합니다.

[꽃점 이야기] 어릴 때부터 약속을 정확히 지키는 사람. 부모의 예절 교육이 훌륭했던 덕분입니다. 마찬가지로 인격이 훌륭한 사람과 맺어지게 되겠지요. 그런데 스스로는 자신을 하찮은 사람이라 여기는군요.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정신을 똑바로 차리면 행복은 반드시 찾아올 것입니다.



[4월 18일 탄생화] 자운영(Astraglus)
꽃   말 : 감화
분   류 : 콩과
원산지 : 중국

[꽃말 이야기]
영국에서는 양이 이 풀을 먹으면 젖이 많이 나온다고 하여 '밀크의 참새 완두'라고 부른답니다.

단백질과 비타민 종류가 많아 영양도 뛰어납니다. 그러니 자운영을 식탁에 올리십시오. 삶거나 볶으면 맛이 좋습니다. 꿀벌이 이 꽃의 꿀을 대단히 좋아합니다.

뿌리째 모두 건조시켜서 이뇨·해열 따위에 민간 약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자운영 밭을 좀처럼 볼 수 없습니다. 풋거름이나 사료나 작물로서 가치가 감소했기 때문이라지만, 아름다운 만큼 다시 볼 수 있는 날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꽃점 이야기] 보수적이지만 책임감이 강한 사람.
연인을 기쁘게 하는 기술은 모자랄 수도 있습니다. 지적이고 냉정한 사람이라는 이미지가 언제나 따라다닙니다. 사랑에 빠지는 일은 적은 편. 친구를 늘리고 사람에게 감화받음으로써 자신의 부족한 점을 발견할 수 있겠지요.


[4월 19일 탄생화] 참제비고깔(Larkspur)
꽃   말 : 청명
분   류 : 제비꽃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
그리스의 영웅 아이아스가 전리품 분배가 적은 것에 화가 치밀어 양을 검으로 찔렀다고 합니다.

침착을 되찾은 아이아스는 그 행위가 부끄러워 자살하고 맙니다. 아이아스가 흘린 피에서 이 꽃이 피었다고 합니다. 꽃잎에는 아이아스의 이름이 이니셜 A I A 모양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꽃은 '비연초'라고도 부릅니다. 그리고 꽃잎 모양 덕분에 종달새와 연관된 이름이 많습니다. '종달새 발꿈치' '종달새 발가락' '종달새 발톱' 따위. 독일에서는 '기사의 박차'라는 이름도 있습니다.


[꽃점 이야기] 자신감과 긍지에 차 있는 당신. 흠잡을 데가 없군요.
사랑하는 사람도 나타나고 가정도 혜택받으며 훌륭한 인생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칫 오만하고 건방진 사람으로 오해받기 쉽습니다. 조금쯤은 겸손한 마음을 갖도록 합시다. 당신의 매력이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4월 20일 탄생화] 배나무(Pear tree)
꽃   말 : 온화한 애정
분   류 : 장미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
이집트의 전설입니다.

사이좋은 형제인 바이치와 아스프는 일찍이 바이치의 아내였다가 남편을 배반한 왕비에게 복수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아스프가 소로 변신한 바이치를 왕비 앞으로 데려갔습니다. "내가 바이치다"하고 소가 속삭이자 왕비는 그소를 죽이고 맙니다. 두 줄기로 흘러내린 핏자국에서 하룻밤 새에 두 그루의 배나무가 크게 자라났습니다.

그리고 다시 왕비에게 속삭입니다. "내 바이치다". 왕비는 그 나무들을 베어 버렸습니다. 그 때 배 한 쪽이 왕비의 입으로 날아들어 왕비는 그대로 임신을 했습니다. 그 아이가 자라 왕위에 오르자 어머니를 처형하고 숙부인 아스프를 황태자로 내세웠다고 합니다.

독일에 있는 오래된 배나무는 나라에 변고가 있기 전에 시듦으로써 미리 경고하고, 새 나라가 출현하려 하면 생기를 되찾아 과일을 맺는답니다.


[꽃점 이야기] "정말로 위로가 되었습니다"라는 말을 들었던 적은 없나요?
밝고 유쾌한 성격의 소유자인 당신. 사람에게 안식을 주는 애정 표현을 잘 합니다. 연인을 기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십시오.



[4월 21일 탄생화] 수양버들(Weeping Willow)
꽃   말 : 내 가슴의 슬픔
분   류 : 버드나무과
원산지 : 유럽,아시아

[꽃말 이야기]
'사랑하는 수선. 사랑받는 수양버들'. 수선은 꽃 모양 덕분에 남자를 의미하고 수양버들은 미인을 가리킵니다.

서로 사랑하는 것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옛날 말이 참 멋지군요. 수양버들이 바람에 나부끼는 모습은 흔히 여성에 비유되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만이 아닌 모양입니다.

예를 들면 그리스 신화에도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태양의 신 아폴론의 이륜차에서 파에톤이라는 아가씨가 떨어져 죽었습니다. 동생 헤리아데스가 그 죽음을 애도해 파에톤의 모양을 수양버들로 바꾸었다고 합니다. 수양버들에서 드리운 긴 녹색 가지는 파에톤의 슬픈 눈물. 수양버들이 습기를 좋아하는 것은 이 눈물 때문이랍니다.


[꽃점 이야기] 섬세한 마음의 소유자.
상처받기 쉬운 사람입니다. 어느 정도는 '수양버들식'으로 받아 넘길 수 있는 역랑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연애도 밝고 즐겁게 진행될 것입니다.



[4월 22일 탄생화] 과꽃(China Aster)
꽃   말 : 믿음직한 사랑
분   류 : 국화과
원산지 : 중국

[꽃말 이야기]
연애를 점치기에 적당한 꽃입니다. '좋아하고 싫어하고 좋아하고···'라는 식으로 반복하며 꽃잎을 떨굽니다.

'올해, 내년, 5년 후, 할 수 없다···'고 자신의 결혼 시기를 점칩니다. 마지막 꽃잎은? 두근거리는 순간. 비밀을 가르쳐 드릴까요? '사랑하고 있다'는 말부터 시작하면 결과는 대개가 기분 좋은 '사랑하고 있다'로 끝나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꽃잎 수가 짝수일 확률이 80~90%나 되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10~20%에 해당하는 사람이 '사랑하지 않는다'는 선언을 받습니다. 가슴 두근거리는 것은 마찬가지로군요.


[꽃점 이야기] 사랑의 승리는 반드시 당신의 것.
그 비결은 연인과 감정을 일치시키는 것입니다. 상대방의 변화하는 마음에 잘 대응하면서 두 사람의 사랑을 고양시켜 갑니다. 작은 트러블은 나중에 해결하면 됩니다. 우선 연인의 기분을 사로잡을 것. 한결같은 당신이기 때문에 실패는 없습니다.



[4월 23일 탄생화] 도라지(chinese bellflower)
꽃   말 : 상냥하고 따뜻함
분   류 : 초롱꽃과
원산지 : 한국,중국,일본

[꽃말 이야기]
우아한 보랏빛 꽃.
도톰하고 둥글게 생긴 꽃봉우리가 부드럽고 정숙하게 피어 바른 자세로 서 있는 자태를 보면 참으로 청초한 동양 미인의 풍취를풍깁니다.

장마 때의 도라지. 부슬부슬 내리는 빗속에 우뚝 서 있습니다. 요염한 꽃. 그런 이미지에 어울리지는 않지만 뿌리는 반찬이나 나물로 하면 의외로 맛이 좋습니다. 약으로도 쓰여서 편도선염·기침·부스럼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꽃점 이야기] 당신의 상냥함이 주위 사람을 얼마나 따뜻하게 해 주는지. 그 사람들 중에서 변치 않는 사랑을 당신에게 바치는 멋진 연인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러나 그 사람을 잘 파악할 수 있는 안목이 필요합니다. 이 세상에는 허울 좋은 가짜가가 많으니까요. 우선은 사람을 보는 안목을 기릅시다. 그것이 행복을 차지하는 지름길입니다.


[4월 24일 탄생화] 제라늄(geranium)
꽃   말 : 결심
분   류 : 쥐손이풀과
원산지 : 남아프리카

[꽃말 이야기]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담벼락이나 길가를 비롯해 어디서나 이 제라늄을 볼 수 있습니다.

베란다를 장식하는 꽃으로서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그리스 어로는 '황새 부리'. 열매가 그렇게 보이기 때문이랍니다.


[꽃점 이야기] 결정하기까지 언제나 신중하게 생각하는 사람.
답답하게 보일 정도로 오래 생각한 끝에 겨우 결심하는 타입입니다. 신중한 만큼 그 결정에 오류는 없지만 때를 놓치고 마는 비극은 있을 수 있습니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될 때만큼은 경솔해져 보는 것도 좋습니다.



[4월 25일 탄생화] 중국패모(Fritillaria Thunbergii)
꽃   말 : 위엄
분   류 : 백합과
원산지 : 중국,유럽

[꽃말 이야기]
중국 대륙에 야생하는 다년초로써 한자로는 '패모'.
신비한 검은 백합과 같은 속에 들어 있는 이상한 모양의 꽃입니다.

이 식물은 비늘 같은 껍질과 잎이 안팎으로 서로 겹쳐 있어 조개 껍질을 맞추어 놓은 듯한 모양입니다. 그 모양이 밤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엄마 밤이라고도 합니다. 한방 약으로서 이 '패모'는 상당히 유명합니다. 기침을 가라앉히고 담을 없애 주며 열을 내리는 등 감기약 방면의 실력자.


[꽃점 이야기] 의지할 사람은 오로지 자신뿐. 자립심이 왕성한 사람.
자신감이 넘치는 것은 좋지만 도가 지나쳐 과대 망상처럼 되고 말기 때문에 성공은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당신에게 어울리는 것은 상큼한 사랑. 너무 격렬한 사랑은 당신에게는 조금 위험할지도 모릅니다.



[4월 26일 탄생화] 논냉이(Cardamine Lyrata)
꽃   말 : 불타는 애정
분   류 : 십자화과(겨자과)
원산지 : 유럽

[꽃말 이야기]
이 풀을 씹으면 일이 얼얼하게 맵습니다. 논 한가운데서 자라며 벼를 메마르게 한다고 합니다.

논이나 습지에서 흔히 자라고 있습니다. 꽃은 '여우 모란'과 비슷하지만 그것보다 조금 작고 줄기가 굵어서 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킹컵', 프랑스에서는 '술잔'. 모두 꽃 모양에서 연상된 것이겠지요. 논냉이는 프로토아네모닌이라는 자극성이 있는 독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부가 문드러질 정도로 강력합니다. 때문에 '소를 죽임', '찬웃음 풀' 같은 부정적인 별명으로 부르는 나라도 있습니다.


[꽃점 이야기] 호기심이 강한 학구파. 불굴의 정신으로 무슨 일이건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다만 결단을 내리는 데는 조금 시간이 걸리는 편. 마음은 뜨겁게 타오는 데도 결단이 늦기 때문에 사랑을 얻기 어려운 경향도 없지 않습니다. 누군가를 좋아하게 될 때만큼은 솔직해지는 것이 좋겠지요. 사랑하는 데는 연구나 궁리 따위는 필요치 않습니다.



[4월 27일 탄생화] 수련(water lily)
꽃   말 : 청순한 마음
분   류 : 수련과
원산지 : 유럽,아시아

[꽃말 이야기]
이집트에서는 '나일의 새색시'. 남아 있는 고대 벽화를 보면 이 꽃이 다양하게 등장하는 데 놀라고 맙니다.

주연을 열 때 장식하는 화관. 여성의 액세서리, 제단의 장식물, 태양신에 관계가 깊은 꽃이어서 장례식의 꽃으로 쓰이기도 합니다. 아침 일찍 눈 같은 꽃을 피우고 저녁이 되면 잠을 자듯 꽃잎을 오므립니다. 수련이라고도 쓰기도 하는데 이 또한 딱 들어맞는 이름인 듯합니다.

그밖에 '물의 백합' '연못의 백합' '백조의 꽃' '바다의 장미' 같은 이름들 또한 요염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햇볕이 없는 밤에는 오므라들고 햇볕이 강한 한낮에는 활짝 핍니다. 이 '잠자는 연꽃'에는 미시(오후1~3시)에 꽃이 핀다 하여 미초란 이름도 있으며 한낮에 핀다 하여 자오련이란 이름도 있습니다.


[꽃점 이야기] 마음 씀씀이가 좋고 깨끗한 물처럼 아름다운 마음씨를 가진 당신. 행운의 별 아래서 태어난 사람입니다.
어느 정도 어려움을 겪겠지만 그것도 스스로를 연마하는 시련 같은 것. 잘 이겨 낸다면 훌륭한 인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4월 28일 탄생화] 앵초(빨강)(Primrose)
꽃   말 : 비할 바 없는 아름다움
분   류 : 앵초과
원산지 : 유럽,아시아

[꽃말 이야기]
보통 5개의 꽃잎.만약 꽃잎이 6개인 앵초를 발견한다면 이제 곧 연인이 나타날 것입니다.

유럽에서는 지금도 그런 말들이 남아 있습니다. 문학에서는 비애를 나타내는 꽃으로 되어 있습니다.

셰익스피어의 '겨울이야기'에 나오는 '앵초'는 시집 못 가고 죽은 처녀의 비극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왜인고 하니. 꽃이 피기 시작하는 것은 이른 봄. 그것도 아직 겨울에 가까울 즈음, 게다가 여름이 되기 전에 시들고 맙니다. 벌이나 나비도 찾지 않고 열매도 열지 않는다 해 그렇게 연상된 것은 아닐까요?


[꽃점 이야기] 다른 사람의 말에 별로 구애받지 않고 자기 생각대로 착실하게 일해 나가는 사람.

혼자서 무슨 일이든 해내고 마는 사람. 그런 만큼 다른 사람 앞에서 장점을 발휘할 경우가 너무 없습니다. "당신에게 이런 능력이 있었다니!"하고 나중에 평가받으며 남들을 놀라게 하기도 하는 타입. 당신의 연인은 결혼 후 당신의 숨겨진 장점을 많이 발견하게 되겠지요.



[4월 29일 탄생화] 동백나무(Camellia)
꽃   말 : 매력
분   류 : 차나무과
원산지 : 한국,중국,일본

[꽃말 이야기]
뒤마의 소설 '춘희'. 고급 창녀 마거리트와 청년 앨만의 슬픈 연애 이야기.

사교계의 꽃 마거리트는 언제나 봄을 몸안에 품고 있어서 '춘희'라 일컬어지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순진한 청년 앨만을 만나 진실한 사랑에 눈을 뜹니다. 그러나 물러나 달라는 앨만 아버지의 부탁을 받고 마거리트는 앨만을 배반한 척 합니다.

분노에 떨며 사라져 간 앨만. 진실을 안 앨만이 돌아왔을 때 그녀는 이미 저 세상으로 뜬 뒤였습니다. 소설이 발표된 지 5년 후 작곡가 베르디가 오페라로 다듬어 내 이 이야기는 세계적으로 유명해졌습니다. 그 이후로 미국에는 '죄를 범한 여자' '사치스럽고 매력적인 창녀'라는 의미를 띠게 되었다고 합니다.


[꽃점 이야기] 언제나 성실하고 밝은 당신.
이성이 보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하지만 때때로 우월감을 드러내고 마는 버릇이 있습니다. 연인 앞에서 우쭐댄다면 모처럼의 매력도 반감되고 맙니다.



[4월 30일 탄생화] 금사슬나무(Golden-Chain)
꽃   말 : 슬픈 아름다움
분   류 : 콩과
원산지 : 남유럽

[꽃말 이야기]
노란빛 꽃이 방울처럼 늘어져 있습니다.
이름대로 황금 고리처럼 화려해서 부활제의 장식물로 자주 사용됩니다. 이 꽃을 두고 '석양이 지는 듯한 아름다움'이라 말한 이도 있습니다.

단지 아름다움 뿐만 아니라 쓸쓸함과 슬픔이 감돕니다. 보는 사람을 센티멘털한 기분으로 유혹하는 꽃. 우리 나라에서는 거의 볼 수 없지만 영국에서는 대표적인 봄의 꽃으로 정원을 비롯해 여기저기 심어져 있습니다.


[꽃점 이야기] 지적인 센스를 갖고 있는 냉정하고 행동적인 사람.

이지적인 타입입니다. 겉보기와는 달리 상당히 기대고 싶어하는 타입. 자신을 정말로 이해해 줄 사람을 찾아다니는 사랑의 방랑자라 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빈틈이 없는 사람인 만큼 상대는 한 발도 다가설 수 없습니다. '매력적이지만 어쩔 수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좀 더 본심을 드러냅시다.



'팻 분(Pat Boone)' 은 1934년생, 저보다 1살 위인데~
현재도 활동을 하고 있음니다.



  Pat Boone  

4월이면 문득 떠오르는 '팻 분(Pat Boone)'의 '에이피릴 러브(April Love)' !!

1934년 미국 '프로리다(Florida)'주에서 태어난 '팻 분(Pat Boone)'은 가수겸 작곡가이자 배우이며, 미국 개척사의 한장을 차지하였던 역사적 인물이며 '뷰티풀 선데이(Beautiful Sunday)'로도 유명한 '다니엘 분(Daniel Boone)'의 후손입니다,

'노스 텍사스 스테이트 칼레이지(North Texas State College)' 학창시절부터 가수 활동을한 그는 53년 결혼하여 행복하고 모범적인 가정생활을 영위하고 있고 '유 라이트 업 마이 라이프(You Light Up My Life)'로 유명한 '데이비 분(Debbie Boone)'의 아버지이기도 합니다.

1957년 20세기 '폭스(Fox)' 사가 만든 영화 '에이피릴 러브(April Love)'의 타이틀 곡으로 영화음악 사상 가장 아름다운 사랑의 노래 중 한 곡으로 꼽히고 있으며, '엘비스 프레슬리(Elvis Presley)' 의 '러브 미 텐더(Love me Tender)' 와 함께 그 시절 연인들에게 가장 많이 불리워지던 노래가 아닌가 합니다~~

'에이프릴 러브(April Love)' 그리고 '러브 레타 인 더 샌드(Love Letter in The Sand)'등의 출중한 히트곡을 남긴 '팻 분(Pat Boone)'은 일흔을 넘긴 나이에도 '가스펠(Gospel/복음성가)' 가수로 그리고 인기있는 라디오 '디 제이(D.J)'로 왕성한 활동을 했습니다.~[이하생략]






즐거운 시간 되십시요... ~ applejack ~ 입니다




이 음악의 저작권은 원 소유자 혹은 관계회사에 있으며, 누구든 상업적 재사용을 금지합니다. 본 음악 file 과 사진은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함이며, 일체의 상업적 목적은 없습니다. 만일 권리의 소유자가 개인이나 단체가 이의를 제기하는 경우, 즉시 삭제할 것 입니다.


April Love - Pat Boone




April Love - Pat Boone

April love
is for the very young
Every star's a wishing star
that shines for you.

and April love
is all the seven wonders,
One little kiss can tell you
this is true.

Sometimes an April day
will suddenly bring showers
rain to grow the flowers
For her first bouquet

but April love
can slip right through your fingers.
So if she's the one
don't let her run away.

* repeat

Sometimes an April day
will suddenly bring showers
rain to grow the flowers
For her first bouquet

but April love
can slip right through your fingers.
So if she's the one
don't let her run away.



4월의 사랑은
젊은 사람들을 위한거에요.
모든 별들은 당신을 위해
반짝이는 행운의 별이지요.

4월의 사랑은
일곱가지 경이로움의 전부에요.
한번의 작은 입맞춤이
이것이 진실이란걸 당신께 알려줄거에요.

4월 어느날 가끔
잡자기 그녀의 (결혼에 사용할) 첫 꽃다발에
사용될 꽃들을 자라게 하려고
소나기가 내릴거에요.

하지만 4월의 사랑은
당신의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갈수 있답니다.
그러니, 그녀가 당신이 원하는 사람이라면
멀리 달아나지 못하도록 하세요.

* 반복

4월 어느날 가끔
잡자기 그녀의 (결혼에 사용할) 첫 꽃다발에
사용될 꽃들을 자라게 하려고
소나기가 내릴거에요
.
하지만 4월의 사랑은
당신의 손가락 사이로 빠져나갈수 있답니다.
그러니, 그녀가 당신이 원하는 사람이라면
멀리 달아나지 못하도록 하세요.






편집, 제작 : 애 풀 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