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Tip------ :◈:/◈ : Today's Grammar

Everyday Grammar - Adverbs (부사)

애풀잭 2018. 7. 1. 22:26













【Everyday Grammar - Adverbs (부사)】




Everyday Grammar : Adverbs (부사)
Everyday Grammar','매일 문법'은 짧은 동영상을 통해 미국 영어 문법을 매일 연습할 수 있도록 준비한 강좌입니다. 오늘은 부사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01. 【예문】부터 보시죠.

① I ran here quickly. : 나는 여기로 빠르게 뛰었다.
② I ran here. : 나는 여기로 뛰었다.

두 문장 사이에《quickly(빠르게)》가 있고 없는 차이, 보이죠?
문장 전체 의미는 크게 다르지 않지만, 첫 문장에는《quickly》가 붙어서 동사《ran(뛰었다)》를 더 구체적으로 만듭니다. 이런 역할을 하는 단어들을〔부사〕라고 하는데요.
02. 〔부사〕는 이처럼〔동사〕를 꾸며주지만,〔형용사〕나 다른〔부사〕를 수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동사〕와〔형용사〕다른〔부사〕들이 작용하는 방식을 설명하는 게〔부사〕입니다.
〔어떻게〕〔어디서〕〔왜〕 행동이 진행됐는지가 〔부사〕에 담깁니다.

【예문】: ① She completely understand him. : 그녀는〔완전히〕그를 이해한다.
② He literally wrecked his car. : 그는〔문자 그대로 · 그야말로〕차를 망가뜨렸다.
03. ※ 위에서 보신 것 같이,〔부사〕는 보통《ly》로 끝납니다.
《quickly(빠르게)》
《surely(확실히)》
《certainly(틀림없이)》처럼요. 하지만 안 그런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04. ※ 어떤〔부사〕들은 문장 내 어느 위치에나 넣을 수 있습니다.《sometimes(때때로· 가끔)》가 좋은 예죠.

【예문】:
① Sometimes, I feel sad. : 때때로 나는 슬픔을 느낀다.
② I sometimes feel sad. : 나는 때때로 슬픔을 느낀다.
③ I feel sad sometimes. : 나는 슬픔을 느낀다, 때때로
05. 위치가 고정되는〔부사〕도 있는데요, 그런 단어들은 기억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너무 걱정하진 마세요. 대화 중 실수하더라도 무슨 뜻인지 대부분 이해하니까요.

〔부사〕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문맥과 의미전달을 생각해야 합니다. 문법 규칙에 얽매이는 것 보다, 뜻을 명확하게 만들려고 부사를 쓰는 거니까요